팅크웨어,모터사이클 전용 `아이나비 라이더스` 출시

  • 입력 2012.05.07 12:0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팅크웨어는 모터사이클 사용 환경에 특화된 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RiderS’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나비 RiderS는 모터사이클 사용자들을 위한 전용 기능을 탑재하고 거친 주행 환경을 고려한 본격적인 아웃도어용 제품으로 4.3인치 LCD와 내장 배터리를 채용했다.

또한 IPX5규격을 준수하는 방수 기능, 강한 진동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방진 기능 등 아웃도어 환경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제품의 도난 방지를 위해 기본 제공되는 전용 크레들은 주차시 내비게이션 탈 부착이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아이나비 RiderS에는  모터사이클 전용 전자지도 `아이나비 SE 바이크 에디션`이 탑재되어 이륜차 통행 금지 구간을 회피하여 경로를 탐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모터사이클 사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했던 경로 탐색 옵션으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 도로 등 이륜차가 통행할 수 없는 구간을 회피해서 경로 안내를 한다. 따라서 모터사이클 사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빠른 길안내 제공이 가능하다.

아이나비 RiderS는 블루투스를 기본 내장하고 있어 핸드폰, 헤드셋 등 호환이 가능한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의 활용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헤드셋과 연결하면 음성인식 기능, 집으로, 현위치, 핸즈프리 등 약 20여 종류의 내비게이션 조작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아이나비 RiderS는 모터사이클 운행의 특성상 주행 방향 위주의 간결한 경로 정보를 안내해 주는 모터사이클 전용 TBT 트립뷰 기능을 제공한다. 트립뷰를 실행하면 진행 방향은 물론 현재 속도, 도로 별 제한 속도 등이 상시 표시되며 운행 주의 구역, 운행 정보, 남은 거리 등 운행에 필요한 정보를 간결한 그래픽으로 표시하여 사용자가 빠르게 경로 정보를 인지할 수 있다.

또한 아이나비 RiderS가 제공하는 모터사이클 전용 테마를 활용하여 편리한 주말 여행이 가능하며 특히 전용 트랙관리 기능은 모터사이클 생활의 재미를 더했다. 트랙관리 기능은 위도, 경도, 속도 등 GPS를 이용한 위치값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모터사이클 주행 궤적을 저장하는 기능이다. 저장된 데이터는 인터넷을 통해 동호인 등과 공유가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모터사이클 이용자들이 날로 늘어가면서 전용 내비게이션에 대한 필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며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아이나비 RiderS’는 모터사이클 전용 내비게이션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나비 RiderS의 출시가격은 ▲ 4GB 메모리 제품이 34만9천원, ▲ 8GB 메모리 제품이 39만9천원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 (www.inav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