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이노베이션 데이 행사 개최

  • 입력 2012.05.07 11:5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는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BMW i – 이노베이션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10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BMW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에 중점을 둔 새로운 BMW 서브 브랜드 ‘BMW i’를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하며 아울러 서울과 같은 메가시티가 직면할 환경 문제, 전기자동차의 역할 등 미래 이동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전기차 개발배경과 기술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차량의 컨셉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도 역시 `미래 이동수단`을 주제로 세미나와 일반 관람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16일 세미나에는 독일 본사에서 BMW 관계자들이 방한해 BMW i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첨단 기술, 혁신적인 디자인 그리고 모빌리티 서비스 등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으로, 정부 관계자, 자동차학과 교수, 오피니언 리더 등 자동차 관련 기관 및 학계 인사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게 된다.

17일 일반인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0회에 걸쳐 이뤄지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오늘 13일까지 BMW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BMW는 오는 2014년 국내에 출시할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와 i8의 컨셉카를 국내에 처음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차세대 프리미엄을 재정의할 것이다.

BMW i3 컨셉은 도심용으로 설계된 100% 순수 전기차로 한번 충전으로 최고 160km 주행이 가능하며 i8은 영화 미션임파서블에 나온 가장 진보적인 스포츠카로 전기모터와 3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전기만으로 35km까지 이동할 수 있다.

BMW i 브랜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bmw-i.c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