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 RR 레이스 컵` 슈퍼 바이크 진검 승부

  • 입력 2012.05.03 10:27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모토라드는 오는 5일부터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모터 스포츠 대회인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BMW 모토라드는 이번 대회에서 단일 브랜드 모델로만 출전이 가능한 원 메이커 레이스 대회인 ‘BMW 모토라드 RR 레이스 컵’ 경기를 개최하고 BMW 라이더를 위한 트랙 체험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BMW 모토라드 RR 레이스 컵의 참가 자격은 BMW코리아로부터 정식 수입된 BMW S 1000 RR을 소유한 라이더 혹은 딜러가 추천한 라이더로 BMW S 1000 RR ‘원 메이커 레이스'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다.

단, 2012년 이전 국내 로드 레이스(600cc, 1000cc 급) 경기에서 입상 경력이 있는 라이더는 참가가 제한되며 이외에도 트랙 체험은 기종과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경기는 총 4번의 라운드로 진행되며 2번째 라운드부터 점수에 반영된다.

이번 시즌 최종 우승자는 내년 개최되는 월드 슈퍼 바이크 챔피언십(WSBK) BMW 모토라드 VIP 참관 패키지(항공 및 숙박 포함) 상품을 받게 된다. 또한, 매회 라운드의 입상자에게도 BMW 더블 R 헬멧과 부츠 등 상품을 증정한다.

신진욱 BMW 모토라드 이사는 “이번 레이스 참가를 통해 지난 2년 간 슈퍼바이크 부문 베스트 셀링 모델인 S 1000 RR의 명성이 더욱 공고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국내 로드 레이스의 활성화와 함께 BMW 모토라드가 가진 젊고 다이내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