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유럽 청소년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 실시

유럽 사회공헌 대표 프로그램 `미래를 위한 기술` 런칭

  • 입력 2012.04.27 10:2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26일(현지시간) 오후 유럽 경제 회의가 열리는 벨기에 브뤼셀 광장 행사장에서 유럽 최대 경제교육 NGO인 `JA-YE 유럽`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현대차의 범유럽 사회공헌 대표 프로그램 `미래를 위한 기술`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탁욱 현대차 유럽법인장 등 현대차 임직원, 캐롤라인 제너 JA-YE 유럽 CEO 등 유럽지역 NGO 관계자, 장루이 드브루워 EU 집행위원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미래를 위한 기술`은 현대차가 2014년까지 3년간 15개국의 400개 학교, 연인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9월부터 독일,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체코 등 5개국 50개 학교를 대상으로 우선 시작된다.

이 프로그램은 유럽 각국의 직업학교 15~18세 재학생을 위한 맞춤형 직업기술 교육과정으로, 청소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럽 전역에서 400여 명의 현대차 법인 및 대리점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직업군을 소개하고 상담자로 나서는 등 유럽 청소년들이 자동차 산업과 현대차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탁욱 현대차 유럽법인 법인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유럽에서 판매하는 많은 차의 디자인을 유럽디자인센터에서 하고 있고 유럽에서 파는 차의 절반은 체코에서 생산한다"며 "현대차는 높아진 유럽에서의 위상만큼 유럽 자동차 산업과 유럽 경제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유럽에서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유럽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문기관과 협력해 범유럽 사회공헌 대표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이번 프로그램 발표를 유럽 전역의 경제계 주요 인사와 각국 관료들이 모여 유럽의 경제 문제를 논의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유럽 경제 회의`에서 발표해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가 자동차 부문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올해 유럽 경제 회의에서는 `성장을 위한 기술`이라는 주제 아래 현재 유럽에서 가장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직업 교육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대차의 '미래를 위한 기술' 프로그램 발표는 유럽 사회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그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며 경제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훌륭히 양립시키는 모범적인 기업시민의 이미지를 유럽 전역에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