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올란도` 좌석 고정 불량 리콜
한국지엠 `올란도` 좌석 고정 불량 리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2.04.26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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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해양부는 한국지엠에서 제작·판매한 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콜은 작업자 오류로 3열 좌석이 정확히 고정되지 않아 고정 장치가 빠질 경우 탑승자가 넘어지는 등의 문제점이 발견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 차량은 2011년11월7일 ~2012년1월16일 사이에 한국지엠에서 제작·판매한 올란도 2.0(디젤, LPG) 자동차 1894대로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2년4월27일부터 한국지엠 서비스센터에서 조립상태 확인 후 좌석 탈거 후 재조립을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

또한 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해 결함 내용을 수리한 경우 한국지엠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해 제작사인 한국지엠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엠에 문의(080-3000-5000)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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