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저탄소 친환경운전 '3YES 2NO' 캠페인

  • 입력 2012.04.24 12: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10년타기시민운동연합' 및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성산자동차 검사소에서 발대식을 갖고 '순정부품과 함께하는 저탄소 친환경운전 캠페인'을 11월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기후변화와 고유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운전'의 중요성을 운전자들에게 집중 홍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현대모비스와 자동차시민연합·교통안전공단은 앞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유류비와 탄소 배출을 동시에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운전볍 5계명'을 집중 전파할 계획이다.

친환경 운전을 위한 5계명은 운전자들이 지켜야할 3가지 사항과 피해야할 2가지 습관으로 구성돼 있다. 꼭 지켜야할 사항은 ▲60~80km/h경제속도 생활화 ▲한 달에 한번 자동차 사전점검 ▲연료소모 높이는 핵심 5가지(점화플러그, 타이어공기압, 에어클리너, 냉각수, 배출가스측정) 집중관리가 있으며  피해야할 습관은 ▲불필요한 과소주행 ▲불량 모조부품과 가자연료 사용이다.

자동차시민연합 임기상 대표는 "지금과 같은 고유가 시대에 이러한 친환경 운전 실천만으로도 중형차의 경우 평생 약 5천만 원 정도의 연료 절약효과를 기대할 수있다" 면서 "특히 순정부품과 정품연료를 사용하는 것은 안전운행은 물론 자동차 10년 이상 오래타기의 가장 좋은 방법이다" 라고 설명했다.

이 캠페인은 전국에 있는 교통안전공단 산하 116개 자동차검사소 및 출장검사소에서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에 이 곳을 방문한 운전자들은 친환경 운전법이 소개된 홍보신문과 친환경 차계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차10년타기 전문 정비센터를 방문하는 운전자들에 대해서는 자가 정비가 어려운 연비부품에 대한 무상점검도 실시하며 해당 검사소와 정비센터는 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시민연합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운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6월에는 자동차시민연합이 주최하는 '저탄소 녹색운전 연비왕 선발대회'를 환경부와 공동으로 후원하고 여름철 차량 내 과도한 에어컨 사용을 줄여 연비를 높일 수 있도록 차량용 부채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