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푼이라도 아끼자 "셀프 세차용품" 인기

  • 입력 2012.04.19 08:5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 운전자들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 직접 셀프 세차를 하는 일이 늘어나면서 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봄 철이면 잦아지는 나들이, 특히 불청객이 황사로 세차를 할 일이 많지만 어딘지 믿음직스럽지 못한 기계세차나 비용이 만만치 않은 스팀세차는 여의치 않다는 점 때문에 자신이 직접 세차를 할 수 있는 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셀프 세차용품은 한 번 구입하면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내 차를 보다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셀프 세차용품과 사용 요령을 소개한다.

 

피부 극세사로 부드럽게=극세사 자동차용 손걸레는 최첨단 섬유로 아주 미세한 장 섬유(머리카락 1/100 굵기)로 만들어 이물질을 완벽히 제거한다. 다만 걸레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황사가 온 후 무리하게 닦으면 안된다. 황사 속에 있는 모래 알갱이 같은 굵은 입자가 차체에 스크래치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항상 먼저 충분하게 물을 뿌려 일차적으로 먼지를 제거한 뒤, 자동차용 극세사 손걸레로 닦아내고 왁스 칠을 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도 스킨케어를=사람이 세수나 샤워를 할 때 빨래비누를 사용하면 피부에 좋지 않듯이 자동차도 일반세제가 아닌 전용 세제를 사용해야 한다.

식기 세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도장 면의 왁스코팅 면을 벗겨내거나 도장 면을 건조하게 만들어 외부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전용 세제를 사용하면 왁스의 광택효과를 지속시켜 주고 뛰어난 세정력으로 오염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해 준다. 전용 세제를 묻혀 사용할 스폰지도 필수다. 보쉬의 소낙스 멀티스폰지는 회색면, 흰색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거친 흰색면은 더러운 부분을, 부드러운 회색면은 보통의 도장면에 사용하면 된다. 초대형 사이즈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BB크림도 발라볼까="어디서 긁혔지? 내 차는 왜 광택이 안 나지?"라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애마의 피부에 BB크림을 발라보는 것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살짝 긁힌 흠집은 컴파운드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3M 컴파운드’는 충분히 흔들어 도장 면에 분사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약재를 뿌려 준 후 마르기 전에 폴리셔로 적당한 힘을 가해 닦아주면 작은 흠집이나 스크래치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블랙앤데커의 신형 차량용 광택기인 KP1200은 동급최강의 품질로 내구성과 성능이 월등히 향상됐으며 양방향 손잡이(D형 양방향 손잡이) 및 인체공학적 그립 디자인으로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오비탈 회전을 통해 작업의 효율성을 최대화해 진동이 작고 작동 스위치를 앞쪽에 장착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향상 시켰다. 융에 왁스나 광택제를 바르고 부드럽게 눌러주면 황사에 오염된 자동차를 깨끗하고 광택 있게 바꾸어 줄 수 있다.

실내 공기 상쾌하게=산뜻한 기분으로 반짝반짝 광택나는 차를 바라보다가 뭔가 2%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바로 눅눅한 자동차 내부 환경 때문이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불쾌한 자동차 냄새도 없애고 싶다면 자동차 내부 관리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차량용 에어컨/히터필터(Cabin Filter)는 황사, 먼지, 배기가스 등 차량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오는 오염물질을 차단하는 기능을 한다. 특히, 보쉬의 차량용 활성탄 캐빈필터(Activated Carbon Cabin Filter)는 숯의 여러 장점들이 포함된 최고급 독일산 활성탄 여지를 사용해, 방부효과 및 나쁜 냄새나 NOx(질소산화물), SO2(이산화황) 등의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필터효과가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숯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으로 인해 공기청정 효과, 습기를 흡수하는 습도조절 효과가 탁월하다. 운전자와 탑승객의 건강을 위해 에어컨/히터필터는 1만5000㎞가량 주행 시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다.

교통 체증과 각종 유해 물질, 오염된 공기로 차 안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는 차량용 공기 청정기가 효과적이다. 샤프전자의 차량용 공기청정살균기(모델명: IG-BC2K-B)는 제품에 부착된 고농도 플라즈마 클러스터 이온이 세균, 냄새, 곰팡이, 꽃가루 등 공기중의 유해 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한다. 또, 이 제품에는 샤프의 특허제품인 +,- 이온발생 유니트가 장착되고 물컵 모양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