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 Q3 컨셉트, 베이징 모터쇼에 공개

  • 입력 2012.04.18 19:57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가 오는 23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2 베이징 모터쇼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아우디 RS Q3 컨셉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Racing Sport’를 뜻하는 아우디의 ‘RS’는 아우디 모델 중에서도 수퍼카 수준의 초고성능 모델에만 붙여지는 이름이다.

`아우디 RS Q3 컨셉트`는 아우디의 컴팩트 SUV Q3에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가미된 컨셉카로 최고 출력 360hp의 2.5리터 TFSI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제로백 5.2초  최고 속도 265km/h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7단 S-트로닉과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가 탑재돼 다이내믹한 운전의 즐거움까지  더했다.

전고는 약 25mm로  더욱 낮게 설계됐고  날렵한 세부 디자인이 적용된 바디는 보다 넓어져 새로운 스타일의 Q3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가 적용돼 공기 흡입구 주변으로 강렬한 엣지를 표현하고 있다.

아우디 RS Q3 컨셉트에는 유리로 된 선루프가 장착돼 충분한 양의 빛이 내부로 유입되며 ‘RS Q3’ 배지가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시트 등받이, 도어 실, 플로어 매트 등 실내 곳곳에 새겨져 있어 특별함을 더해 준다.

8.5 J x 20 사이즈의 고광택의 알로이 휠은 다이내믹한 RS Q 스타일을 이어가고 있으며 SUV 차량에는 잘 쓰이지 않는 255/30 사이즈 타이어도 장착돼 RS 모델의 고성능 특성을 강조해준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