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타이어 새로운 지평 `앙프랑 에코` 출시

  • 입력 2012.04.18 10:55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의무 시행에 앞서 연비(회전저항) 1등급, 젖은 노면 제동력 2등급을 획득한 상품을 포함한 총 20개 규격의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를 출시했다.

앙프랑 에코는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준중형 및 중형차 규격의 상품을 비롯한 총 20개 규격으로 출시돼 국내에서 판매중인 거의 모든 승용차에 장착 가능하다.
 
또한 앙프랑 에코는 타이어가 받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 설계 기술을 비롯해 소재 응용 및 실리카 배합기술 적용 등을 통해 일반적인 타이어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주행성능과 탁월한 정숙성이 더해 최고 수준의 연비성능을 구현했다.

한국타이어 자체 데이터에 따르면 준중형 자동차의 경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과 5등급 타이어 장착 시 연비 차이는 리터당 약 1.6km로써 평균 연료 탱크가 50L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1회 주유로 80km 더 주행이 가능한 수준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지난 70년간 오직 타이어 하나로 국가경쟁력을 선도해온 한국타이어가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을 통해 친환경 타이어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며"특히 앙프랑 에코의 경우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성능과 주행성능은 기본이고 이에 더해 다양한 규격의 옵션을 제공하여 연비 향상을 원하는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