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모터스, 친환경 녹색 전문기업 인증

  • 입력 2012.04.13 11:3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생산 전문기업 AD모터스가 지식경제부로부터 녹색전문기업확인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녹색인증은 지식경제부,기획재정부, 환경부 등 8개 부처가 민간 투자를 유인해 녹색성장 정책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제고하기 위해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산학연 각 분야의 전문가와 평가기관의 책임자 등으로 구성된 녹색인증심의위원회의 최종 평가로 선정된다

녹색인증은 녹색기술인증, 녹색사업인증, 녹색전문기업확인으로 구분되며 AD모터스가 획득한
녹색전문기업확인은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한 기업 중 녹색기술을 활용한 직전년도 매출액 비중이 총매출액의 30%이상인 기업을 말한다.

AD모터스는 2010년 ’전기자동차 설계 및 제조’ 기술로 완성차 최초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2년 만에 녹색전문기업확인을 획득함으로써 명실공히 전기차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인정을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녹색인증 기업은 정부의 녹색산업자금융자지원을 비롯한 마케팅지원, 금융상품의 비과세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류봉선 AD모터스 대표이사는 ”이번 녹색전문기업확인은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판매에 매진한 결과로 나타난 것이며 금년에는 판로개척에 총력을 기울여 매출을 높이고 고속차 도입 등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