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미래형 스포츠카 ‘F-TYPE’ 양산 초읽기

  • 입력 2012.04.05 10:5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는 지난 4일(현지시간) 진행된 ‘2012 뉴욕 국제 오토쇼’ 기자 간담회에서 재규어의 새로운 스포츠카 'F-TYPE' 양산 계획을 밝혔다.

뉴욕 국제 오토쇼에 참석한 재규어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애드리안 홀마크는 "지난 9월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포츠 컨셉카 'C-X16'에 대한 전 세계인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재규어에서는 브랜드의 미래를 제시하는 새로운 스포츠카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다" 며 "재규어 ‘F-TYPE'은 재규어 브랜드의 자신감과 포부를 완벽하게 표현한 최고의 스포츠카다"라고 밝혔다.

 
재규어 ‘F-TYPE’은 자동차 산업을 주도하는 재규어만의 독보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알루미늄 차체의 2인승 컨버터블 모델이며 신형 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운전자가 스포츠카에서 기대하는 그 이상의 주행성능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발표를 시작으로 재규어는 케슬 브롬위치 공장에서 개발된 'F-TYPE' 프로토타입 차량으로 최종 주행성능 테스트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디렉터는  "스포츠카로서의 목적과 형태에 충실한 자동차를 디자인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과거의 재규어 C-Type, D-Type, E-Type이 그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스포츠카였던 것처럼 'F-TYPE'은 곧 도래할 미래에서 원하는 요소들을 정확히 충족시키는 스포츠카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세부적인 기술 및 사양을 발표할 계획인 재규어 ‘F-TYPE’은 2013년 중순경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며 스포츠세단 XF, 프리미엄 왜건 XF 스포츠브레이크,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XJ, 스포츠카 XK 모델과 함께 재규어의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