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또는 기간, 현대차 골라잡는 보증 서비스 도입
거리 또는 기간, 현대차 골라잡는 보증 서비스 도입
  • 강기호 인턴기자
  • 승인 2018.01.0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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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주행 거리와 보유 기간 가운데 원하는 조건을 선택해 무상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선택형 보증제도'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선택형 보증제도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행 패턴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보증수리 조건인 '기간'과 '거리'에 따라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에 따라 올해 1월 1일 이후 출고 차량은 차체/일반 및 냉난방 계통에 대해 마일리지형(2년/8만km), 기본형(3년/6만km), 기간연장형(4년/4만km)의 보증수리 조건 중 원하는 서비스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아무 조건도 선택하지 않을 경우 기본형(3년/6만km)이 적용된다.(엔진/동력 계통 보증조건은 기존과 동일하게 5년/10만km 적용) 대상은 포터, 스타렉스, 택시, 상용차를 제외한 현대차 전차종이다.(제네시스 브랜드 제외) 

선택형 보증제도는 또 최초 선택 후에도 횟수에 제한 없이 차량의 보유기간 및 주행거리에 따라 조건 변경이 가능하다.(중고차도 동일 적용)

예를 들어 보증기간 조건을 ‘기간연장형(4년/4만km)’으로 선택했다가 주행 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 출고 후 2년 이내에 ‘마일리지형(2년/8만km)’으로 변경하면 된다.

또 보증조건으로 ‘기본형(3년/6만km)’이 적용된 중고차(3년 이내)도 누적 주행거리가 4만km 이하라면 거리보다 기간을 확장할 수 있는 ‘기간연장형(4년/4만km)’으로 변경 가능하다.

보증제도 변경은 일반 개인은 직접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현대차 홈페이지, 마이카스토리 앱 등에서 온라인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법인·리스·렌탈·사업자는 서비스 거점 방문을 통해서만 변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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