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i 퍼포먼스 3종 출시

  • 입력 2017.12.15 12:1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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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i 퍼포먼스 X5 xDrive40e, 330e, 740e iPerformance가 국내 시장에 공개됐다. 가격은 X5 xDrive40e i 퍼포먼스가 부가세 포함 1억 420만 원, 330e i퍼포먼스 M 스포츠 패키지 5890만원, 740e i퍼포먼스 M 스포츠패키지 1억 4410만원이다.

X5 xDrive40e i퍼포먼스는 가격 공개와 함께 바로 판매를 시작하며 3시리즈 기반의 330e i퍼포먼스M 스포츠 패키지와 740e i퍼포먼스 M 스포츠 패키지는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X5 xDrive40e i퍼포먼스

 

X5 xDrive40e는 BMW i 퍼포먼스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전기모터 만으로 xDrive 주행이 가능하고 현재 판매 중인 X시리즈 모델 중 유일한 가솔린 엔진 모델이다. 

지능형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와 BMW의이피션트 다이내믹스 eDrive 기술이 합쳐져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은 물론 효율성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BMW eDrive 기술로 배출 가스가 없는 전기구동력을 발휘한다.

BMW 트윈 파워 터보 기술과 최첨단 BMW eDrive 구동 시스템 그리고 4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대 시스템 출력은 313 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45.9kg.m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6.8초, 1회 충전 시 전기만으로 20km를 주행한다.

직렬식 PHEV 모델로 전기 모터가 트랜스 미션 내부에 소형으로 적용됐으며, 전기모터의 파워만으로 BMW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가 구현된다. 전기모터 에너지는 리튬-이온 배터리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결합되며 자동으로 전압 변속되어 차량에 장착된 12V 저전압 배터리 전기 시스템에도 충전된다. 

 

공간 효율성 극대화, 충돌 시 충격 최소화,넓은 실내 승차 공간 확보를 위해 고전압 배터리는 트렁크 하단에 장착됐다. 배터리는 전기차량 충전소는 물론 모든 가정 내 전기 콘센트 혹은 BMW i 월박스에서도 충전 가능하다.

적재용량은 기본 500ℓ에서 최대 1720 리터까지 확장된다. 중앙 콘솔에 위치한 e드라이브 버튼을 통해 하이브리드 드라이빙 모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기본 모드인 ‘오토 e드라이브(AUTO eDrive)’는 효율성과 편안함 사이의 균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고 70km/h까지 전기로만 주행해 최적의 연비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모드다.

‘맥스e드라이브(MAX eDrive)’ 모드는 100% 전기 동력으로만 주행하는 모드이며, 최고 속도 120km/h까지 전기로 주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세이브 배터리(SAVE Battery)’ 모드는 배터리용량이 50% 이하일 경우, 엔진으로 구동하며 배터리를 충전하는 배터리 절약 모드다. 

또한 기어 모드를 수동으로 변경 시 ‘차지 배터리(CHARGE Battery)’가 구현되어 배터리를 최대 90%까지 충전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컴포트(Comfort)’가 적용되어 후륜의 에어 서스펜션과 차량 전고를 조정하는‘셀프 레벨링’ 기능도 갖추고 있다. 

330e i퍼포먼스 M 스포츠 패키지

 

330e는 최고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29.6kg.m의 4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88마력과 최대토크 25.5kg.m를 내는 최첨단 전기모터를 결합해 최대 252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42.9kg.m의 최대토크를 갖추고 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1초 이내에 가속하고 최고 225km/h까지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기존의 BMW 3시리즈 모델과 마찬가지로 330e도 5개 좌석, 실용적인 디테일, BMW의 전형적인 인체공학적 조작 콘셉트가 적용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740e i퍼포먼스 M 스포츠 패키지

 

740e는 7시리즈에 eDrive 기술을 접목시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모델이다. 블루 키드니 그릴과 eDrive 뱃지, 충전 소켓 커버 등 740e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효율,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최고출력 258마력과 최대토크40.8kg.m의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113마력과 최대토크 25.5kg.m를 내는 최첨단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대 시스템 출력 326마력, 최대 시스템 토크 51.0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전기 구동 시스템은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로부터 에너지를 공급받으며, 역동적인 가속력이 필요할 때 엔진에 강력한 부스트를 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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