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수입차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1위

  • 입력 2017.12.05 12:25
  • 수정 2017.12.05 12:29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4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제22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2017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KCA한국소비자평가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7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은 소비자법 제4조에 명시된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와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본 시상에서 수입차 부문이 올해 새롭게 신설돼 평가가 진행됐다. 2017년 10월 한 달간 수입차 이용고객 및 예비 소비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도, 디자인 만족도, 내부 및 사양 옵션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서비스센터 만족도, (재)구매 의향, 권유 가능 브랜드, 브랜드 미래 가치, 차량의 전반적 만족도 10개 조사 항목에 대해 설문조사가 이루어졌다.

이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브랜드 인식도와 차량 디자인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권유 가능한 브랜드로서 고르게 최고점을 받았고, 특히 (재)구매 의향 항목에서 가장 큰 점수차를 기록하면서 19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1위로 선정됐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년 연속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과 컨슈머인사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A/S 소비자만족도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며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수입차 부문 베스트셀링카인 더 뉴 E-클래스는 ‘중앙일보 2017 올해의 차’와 ‘한국자동차기자협회 2017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날로 다양해 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세단, SUV, 메르세데스-AMG 스포츠카 등 총 80 여 개 이상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최고의 제품 경험을 선사하며 수입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판매 성장에 발맞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올 연말까지 50개의 공식 전시장 및 55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갖출 예정이며, 보증 서비스 연장 상품인 ‘워런티 플러스’출시, 태블릿 PC를 통한 페이퍼 리스 프로세스 도입, 8년 연속 부품 가격 인하 등 고객 편의 및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인 청담 전시장을 오픈하며 미래지향적 고객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