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트럭, 뉴 아록스 카고 유로 6 드라이빙 스쿨 성료
다임러 트럭, 뉴 아록스 카고 유로 6 드라이빙 스쿨 성료
  • 강기호 인턴기자
  • 승인 2017.11.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11월 10일-11일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이 고객들의 큰 호응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은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최신 기능과 장점을 활용한 드라이빙 기술 및 실제 운송 업무의 효율 향상을 위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 제 2기 행사는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2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참가자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모집이 이루어졌으며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됐다.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2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에서는 '뉴 아록스와 함께하는 돈 버는 운전법' 이라는 주제로 주행 이론 교육과 1:1 주행 실습 교육이 진행됐으며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을 보유한 고객이 다양한 최신 기능을 활용한 드라이빙 기술 교육을 제공 받았다.

1교시 주행 이론 교육에서는 카고 트럭 운전자들의 총 운송 효율을 극대화하는 화물 운송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지식과 안전을 다룬 세이프-에코 드라이빙 교육이 진행됐다.

세이프-에코 드라이빙 교육에는 카고 트럭 운전자들의 손쉬운 에코 드라이빙을 돕기 위해 지형에 따른 크루즈 컨트롤 및 에코롤 기능 활용법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첨단 기술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워터 리타더 등 보조 브레이크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했다.

이론 교육에 이어 진행된 2교시 1:1 주행 실습 교육에서는 실제 고객들의 차량으로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전문 트레이너가 동승해 오크벨리 리조트에서 횡성 IC까지 각 지점의 특성과 지형에 따라 크루즈 컨트롤 및 에코롤 기능,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및 워터 리타더 등 혁신적인 보조 제동 장치를 활용하여 주행하는 트레이닝이 진행됐다.

이 날 트레이너의 코칭을 받으며 주행한 결과 참가 고객들은 기존 운전 습관대로 주행 시 연비 대비 평균 약 8%의 연비 향상을 체험할 수 있었고 이는 월 유류비 500만원 지출 기준, 약 4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수 있어 참가 고객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참가 고객들과 고객의 가족을 함께 초청해 바쁜 업무로 평소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트럭 고객들에게 가족과 함께 여가 시간의 기회도 제공했다.

참가자들이 교육을 받는 동안 동반 가족들에게는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휴양 프로그램과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를 찾아라’ 등 레저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이 외에도 참가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세차 서비스 등 트럭 토탈 케어 서비스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형 세단 S-클래스, E-클래스 시승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1, 2교시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트럭커 인증 수료식을 끝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수료식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트럭커 인증 트로피와 차량용 스티커가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