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보다 가볍고 강력한 BMW M3 CS 공식 출시

  • 입력 2017.11.08 14:56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M3 CS가 공개됐다. 일상에서 완벽한 고성능을 발휘하는 스페셜 버전으로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등 경량화 소재를 대거 사용해 M3보다 약 50kg의 무게를 줄였다.

경량화와 함께 무게 중심을 낮춰 민첩한 핸들링과 뛰어난 순발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트렁크 리드의 트레일링 엣지를 가로 지르는 스포일러 립으로 리어 액슬 리프트를 크게 줄인 것도 눈에 띈다.

 

M3 CS는 일상 용도의 주행을 위해 롤 케이지를 없앴다. 파워 트레인은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6기통 인라인이다.

엔진은 새로운 레드 스타트/스탑 버튼으로 작동된다. 경량 M 스포츠 시프트도 경량화에 상당부분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

 

BMW는 M3 CS의 출력을 높이기 위해 2개의 모노 스크롤 터보차저, 에어쿨러, 고정밀 직분사, 밸브트로닉, VANOS 등의 기술을 적극 사용했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은 453마력(+28 마력), 0~60mph 가속은 3.7초, 최고 속도 280km/h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게 했다.

 

BMW는 트윈터보 엔진의 강렬한 배기음을 효과적으로 살려 내기 위해 특별하게 튜닝된 M 스포츠 배기시스템과 CFRP 리어 디퓨저를 완벽하게 조화시킨 스테인레스 스틸 머플러를 사용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스포티하고 세련된 알칸타라와 실버스톤/블랙의 투톤 메리노 가죽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BMW M3 CS는 약 120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2018년 5월 미국을 시작으로 판매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