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 ‘2017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 개최

  • 입력 2017.11.01 11:18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협력사 신기술 전시, 기술 교류 세미나, 글로벌 완성차 비교 전시 등을 만나볼 수 있는 '2017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2017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은 협력사 신기술 전시 및 기술 세미나 등이 실시되는 'R&D 협력사 테크 데이'와 현대기아차는 물론 전세계 완성차 업체들의 차량을 전시해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한 'R&D 모터쇼'로 통합 운영된다.

먼저, 올해로 12회 째를 맞이한 'R&D 협력사 테크 데이'에서는 1·2차 협력사 29개사가 샤시, 의장, 차체, 전자, 파춰트레인, 환경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한 10건의 세계 최초, 28건의 국내 최초 신기술 등 총 41건의 신기술이 소개됐다.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를 낸 협력사에 대한 포상도 이뤄졌으며, 특히 현대기아차는 올해부터 협력사 우수기술 개발 실적 포상을 5개 부문 6개 사에서 9개 사로 확대했다.

현대기아차는 우수 신기술, VE 혁신, 디지털차량 개발, 내구품질 개선, 강건설계 등 5개 부문에서 기술개발에 공로가 큰 9개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함으로써, 협력사들이 신기술 개발과 R&D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설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썼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협력사 포상과 함께 신기술 세미나를 열어 협력사간 신기술 개발정보와 개발노하우를 소개하고 현대기아차의 기술 개발 방향과 협력사 R&D 지원활동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R&D 모터쇼'에서 ‘함께하는 R&D, 동반성장의 미래’를 주제로 현대기아차와 경쟁업체의 완성차 98대와 절개 차량·차체 골격 8대를 비롯해 친환경, 자율주행차 관련 신기술을 대거 전시했다.

올해 R&D 모터쇼에서 현대기아차는 고급차, 고성능, 친환경차 등을 중점적으로 선보이며 현대기아차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였다.

제네시스 브랜드 및 친환경차 전시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EQ900, G80, G70등 제네시스 라인업을 전시하고, 차세대 수소전기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도 함께 선보였다. 고성능차 공간에는 현대차 고성능차 브랜드 ‘N’의 첫 모델 i30N을 전시했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올해 모터쇼에서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시스템 등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협력사 관계자들이 해당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보다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 자율주행차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차량과 ‘현대기아차 R&D 아이디어 페스티벌’ 본선 진출 작품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파워배틀 와치카 캐릭터를 활용한 래핑카 등을 전시한 키즈존과 가족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을 마련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를 선사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