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디자인? 현대차 "사운드 공모전" 개최

  • 입력 2012.03.25 10:4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사운드 디자인 전문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2 현대자동차 Sound Design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전은 4월 9일부터 5월 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자동차 사운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신청자는 영현대 홈페이지(http://young.hyundai.com)에 개설된 ‘Sound Design 공모전’에서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고급 세단’과 ‘미래형 전기차’의 두 가지 주제에 대해 ▲웰컴/굿바이 사운드,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음, ▲주차보조시스템 경고음, ▲방향지시등 점멸음, ▲차선이탈시스템 경보음 등 차량의 내/외부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소리를 직접 디자인하고 전기차의 주행 안전을 위해 필요한 가상 엔진음과 같은 미래자동차 소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12팀에게 주어지는 본선 티켓은 ‘음원의 독창성’, ‘완성도’, ‘차량 적용성’ 등의 기준으로 두 차례 평가를 통해 가려지며, 국내 음향 및 자동차 사운드 개발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현대차는 본선진출 12팀이 자동차 사운드 전문가들과 함께 실제 연구개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멘토링 제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팀을 대상으로 한 최종 평가에서는 7팀을 선정해 최우수상(1팀) 상금 500만원 등의 상금이 주워진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