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전시 및 경매, 한국중고차페스티벌 개최

  • 입력 2017.09.04 10:16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고자동차협회가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앞에 위치한 서울마당에서 진행될 제1회 한국중고자동차페스티벌의 세부 사항 확정 소식을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소비자가 보다 쉽게 중고차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무료 행사로 중고차 전시와 함께 중고차 거래 노하우 등 중고차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람보르기니 우라칸, 롤스로이스 고스트, BMW 7시리즈, 벤츠 G클래스(G바겐), 벤츠 SLK200, 아우디 S3, 지프 레니게이드, 재규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제네시스, 스포티지 등의 중고차가 전시된다.

행사 첫날 8일에는 한국 중고자동차 유통발전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외 선진 사례 소개, 국내 중고차 비즈니스 트렌드, 신정부의 올바른 중고차 정책방향 등을 다룰 예정이다. 자료 확보가 쉽지 않았던 국내외 중고차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 발표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한국중고차페스티벌 관계자 측 설명이다.

9일과 10일 주말 양일 간 진행되는 중고차 경매 이벤트에서는 품질보증과 연장된 보증기간을 확보한 합리적 금액의 중고차를 소개한다. 경매 대상은 국산차 2대(제네시스 외)와 수입차 2대(재규어 외)로 정확한 정보는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현장에서도 직접 차량 소개를 듣고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참가기업인 KB캐피탈은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인 KB차차차를 통해 중고차 매물, 시세 정보 등을 소개한다. 이어 중고부품 쇼핑몰 지파츠 운영사업자인 리싸이클파크는 합리적인 중고차 부품 정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자동차 스타트업인 카스테라는 중고차 진단 서비스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불스원이 다양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중고자동차협회 김필수 회장은 “보다 많은 일반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즐길 수 있는 잔치를 만들기 위해 전문 전시장이 아닌 유동인구가 많은 광화문 프레스센터 앞마당을 행사 장소로 기획했다”며 “규모는 작지만 알차고 실속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 회장은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와 중고차 유통문화를 선진 신뢰 문화로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진형 중고차 시스템 안착을 위해 정부부처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중고자동차협회가 주최하고, 자동차 마케팅 홍보 기업 오토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한다. 후원사로는 KB캐피탈,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리싸이클파크가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