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서울, 5대 한정 ‘570S 코리안 디자인 에디션’ 출시

  • 입력 2017.08.30 10:4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라렌 공식 수입원 맥라렌 서울이 전 세계 570S 모델 중 유일하게 커스터마이징된 5대의 ‘570S 코리안 디자인 에디션’ 차량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맥라렌 서울이 기획, 고객 맞춤 제작 부서인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MSO)이 특별 제작한 이 차량들은 경량 탄소 섬유 소재의 사이드 인테이크, 미러 케이징, 루프, 도어 인서트를 특징으로 한다. 

이 카본 파트들은 균형과 조화의 상징인 태극 문양을 반영한 레드 및 블루 컬러 틴트 처리로 더욱 돋보이는 외관을 자랑한다. 이러한 독특하고도 매력적인 조합이 실현된 것은 맥라렌 오토모티브 역사상 이번이 최초이다.

 

뿐만 아니라 오직 570S 코리안 디자인 에디션을 위해 맞춤 제작된 전용 플레이트가 각 차량에 부착된다. 5대의 에디션 차량은 실리카 화이트, 스톰 그레이, 버밀리온 레드, 벤츄라 오렌지, 오닉스 블랙의 각기 다른 외관 색상을 갖춘다.

탄소 섬유 직조물에 칠해진 컬러 틴트는 비스포크 루프, 사이드 인테이크, 미러 케이징, 도어 인서트에 에디션 차량만의 독특한 디테일을 더해준다. 맥라렌 프로덕션 팀은 복잡한 도색 작업을 통해 디테일을 완성했고 그 결과 페인트가 칠해진 이후에도 탄소 섬유의 직조 무늬를 그대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의 세일즈 매니저 닐 언더우드는 “MSO는 맥라렌 오너들에게 맞춤형 옵션과 무한한 가능성, 그리고 세상에서 오직 한 대뿐인 특별한 차량을 만들 자유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에디션 차량의 독특한 매력은 외관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이어진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제트 블랙 나파 가죽을 바탕으로, 이와 대조를 이루는 카펠라 오렌지 또는 에이펙스 레드 가죽과의 조합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럭셔리 옵션을 제시한다.

'모든 디자인과 파트는 이유가 있기에 존재한다’라는 맥라렌의 신념을 입증하듯 에디션 차량에서는 그 어떤 군더더기도 찾아볼 수 없다. 탄소 섬유로 제작된 사이드 인테이크는 순정형 사이드 인테이크 무게의 53%를, 역시 탄소 섬유로 제작된 루프는 순정 루프 무게의 31%를 감소시켰다.

이 특별한 에디션 차량의 오너가 되는 고객에게는 다가오는 싱가포르 F1 그랑프리에 맥라렌 VIP로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VIP 프로그램은 탄성을 자아내는 싱가포르의 야경을 배경으로 한 짜릿하고 화려한 야간 레이스, VIP 전용 맥라렌 스카이 스위트 입장 및 맥라렌의 떠오르는 신인 레이서 스토펠 반두른을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