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축제 ‘2017오토모티브위크’ 한 달 앞으로

  • 입력 2017.08.17 08:2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부품부터 미래 자동차까지,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2017 오토모티브위크’ 개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국토교통부와 오토모티브위크 조직위원회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2017 오토모티브위크는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 등을 통해 자동차 산업 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의 관심도 끌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열리는 드리프트 행사와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에서 진행하는 ‘짐카나 챔피언십 대회’, ‘RC카 드리프트 경기대회’는 어린이 관람객을 포함한 일반 관람객의 시선을 잡을 행사 중 하나다.

미래의 ‘탈 것’에 대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자동차 디자인 대회인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작 전시회를 통해 미래자동차의 새로운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오토모티브위크와 동시개최로 진행되는 ‘에코비히클쇼2017’에서는 자전거 동호회의 이벤트와 더불어 자전거 안전교육, 실내 및 야외 시승행사 등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자동차에 전문적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이벤트 및 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동차산업 취업, 창업설명회를 비롯해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주관으로 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 회, 자동차기술인 성공취업컨설팅, 선진자동차정비문화세미나 그리고 중고자동차성능점검 직무향상 교육 등을 통해 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나갈 국내외 대표기업들이 참가신청 후 업계 종사자들을 만나기 위한 준비도 한창진행되고 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오토모티브위크는 ‘첫차부터 폐차까지, 자동차의 모든 것을 한눈에’ 를 모토로 지난해에만 16개국 223개사 1115부스가 참여해, 총 6만5676명이 방문했다. 올해 관람 목표는 7만 명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