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7 전국 교원 자동차 기술 연수 실시

  • 입력 2017.08.09 09:12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전국 자동차 관련 학과의 교원을 대상으로 자동차 신기술을 전수하는 ‘2017 전국 교원 자동차 기술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천안연수원에서 대학교, 기술교육원, 고등학교 등 전국 78개 자동차 관련 학과의 교원 90명을 초청해 2차수로 나눠, 최근 출시된 코나 등 신차에 탑재된 엔진과 주행안전기술 및 편의장치 등 신기술을 소개하는 2박3일 합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기술 연수는 현대차가 지난 2005년부터 10여 년 넘게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 기부 및 산학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동차 학과 교원을 대상으로 최신 자동차 기술 트렌드와 현대자동차의 최첨단 기술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교원들에게 소형 SUV 코나에 탑재된 주요 기술을 이론 수업과 실습을 통해 다양한 신차 지식을 전달하고, 이와 함께 수소전기차 개발 동향도 강의했다. 특히 올해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견학 프로그램을 추가해 기술 연수에 참가한 교원들에게 ‘보고 듣고 느끼는’ 자동차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국 교원 연수를 통해 현대차의 주요 신기술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신뢰도를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기업과 교육기관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