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A/S 만족도 1위는 렉서스

  • 입력 2012.03.20 12:0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자동차의 A/S 만족도 조사에서 렉서스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고급차의 A/S만족도가 대중브랜드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현대 · 기아는 대중브랜드 중에서 중상위권으로 자리를 잡았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J.D. 파워는 2012년 미국 A/S 만족도 조사(2012 U.S. Customer Service Index StudySM) 결과를 고급,대중 브랜드로 나눠 발표했다.

렉서스 등 12개 고급 브랜드는 평균 835점, 현대 도요타등 21개 대중브랜드는 평균 778점으로 57점이라는 큰 차이를 보였다.

고급 브랜드 중에서는 렉서스가 861점이라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캐딜락(852점), 재규어(849점), 아큐라(838점), 포르쉐(836점) 등이 뒤를 이었다.

대중 브랜드에서는 미니가 809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대중 브랜드 TOP5에는 뷰익(805점), GMC(803점), 쉐보레(801점), 그리고 현대(791점)가 포함됐다.

현대(5위)와 기아(8위;782점)는 21개 대중 브랜드 중 중상위권에 해당하며 혼다(9위)와 닛산(10위), 도요타(12위) 등 일본의 전통적 강자들을 앞선 좋은 성적이다. 전년 성적인 현대 16위, 기아 18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다.

흥미로운 것은 국내에서 조사된 A/S 만족도 조사에서는 현대와 기아의 순위 성적이 그리 좋지 않았다는 점이다.

자동차전문 리서치업체 마케팅리서치의 2011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대와 기아는 1위 르노삼성에 뒤지며 하위권에 속했다. 즉 수출시장에서는 상위권, 내수시장에서는 하위권인 셈이다. 현대 · 기아자동차가 국내서비스를 크게 향상시켜 내수 소비자들을 홀대한다는 불만을 걷어 내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