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금호타이어` 5년 연속 정상

  • 입력 2012.03.19 11:1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가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1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업 브랜드스톡에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에 근거해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를 인증하는 제도다.

금호타이어는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5개 항목으로 구분된 브랜드별 소비자 조사지수에서 1000점 만점에 842.68점을 획득해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해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제 10회(2008년)부터 지금까지 1위를 놓치고 있지 않아 더욱 의미가 크다.

브랜드스톡은 금호타이어가 2010년 업계 최초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오픈 뿐만 아니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인 `에코윙-S`를 업계 최초로 판매하는 등 소비자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F1의 진입관문인 ‘2012 오토GP’ 의 공식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 활동이 소비자가 금호타이어를 브랜드스타로 선택한 이유라고 평가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부문 상무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2008년 이후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더 의미가 크다”며 “꾸준한 품질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로 고객 만족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