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E-클래스 쿠페 2종 출시..7190~9410만원

  • 입력 2017.07.03 11:01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E-클래스 패밀리의 새로운 멤버이자 스타일과 인텔리전스를 겸비한 더 뉴 E-클래스 쿠페 2종을 공식 출시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올해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첫 선을 보였고,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며 국내 출시 이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쿠페 특유의 비율과 우아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전 모델 대비 한층 더 커진 차체(길이 +100mm, 폭 +70mm, 높이 +40mm)를 통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해 4인승 럭셔리 쿠페로서 장거리 주행에도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E-클래스 쿠페의 라인업은 총 2종으로 효율성을 갖춘 디젤 모델 더 뉴 E 220 d 쿠페와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하는 최상위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인 더 뉴 E 400 4MATIC 쿠페를 함께 출시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의 외관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모델 특유의 비율과 흐르는 듯한 드로핑라인,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후면부 디자인을 통해 스타일리시하며 감각적인 특징을 자랑한다.

 

실내는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한 차원 더 높은 기준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더 뉴 E-클래스 세단의 실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쿠페 모델만을 위해 디자인 된 터빈 블레이드를 모티브로한 에어 벤트 등은 더 뉴 E-클래스 쿠페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더 뉴 E-클래스 쿠페에는 메르세데스-AMG 디자인 요소들로 구성된 AMG Line이 전 라인업의 외관 및 내장에 기본 적용되어 쿠페 모델의 다이내믹함과 독창적인 디자인 특징을 더욱 부각시키며 차별화 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연출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 디젤 모델에는 더 뉴 E-클래스 세단 모델에 최초 적용됐던 1950cc 직렬 4기통의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이 적용돼 기존 엔진 보다 배기량은 줄었지만 출력과 효율성, 정숙성은 크게 향상됐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최고 출력 194hp, 최대 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더 뉴 E 400 4MATIC 쿠페에 적용된 2996cc V형 6기통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333hp, 최대 토크 48.9kg.m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3초만에 주파함으로써 스포츠카 수준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의 모든 엔진은 자동 9단 변속기와 완벽하게 결합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5가지 주행모드 에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셀렉트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더 뉴 E-클레스 쿠페 모든 모델에는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이 적용됐으며, 멀티-챔버 시스템이 도입돼 주행 상황에 따라 더 즉흥적으로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 셀렉트와 연계해 서스펜션을 4가지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더 뉴 E-클래스와 동일하게더 뉴 E-클래스 쿠페에도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주행보조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돼 기술적 진보를 이루며 최고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더 뉴 E 400 4MATIC 쿠페 기본 사양, 더 뉴 E 220 d 쿠페 선택사양)

이 밖에도, 개별 점멸이 가능한 좌우 각 84개의 LED로 구성, 최초의 전자제어 하향등을 지원하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 완벽에 가까운 자동 주차 기능을 지원하는 파킹 파일럿을 적용하고 있다.

또, 스티어링 휠 양쪽에 위치하여 계기반 메뉴, 멀티미디어 시스템 조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터치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더 뉴 E 220 d 쿠페 가격은 7190만원, 더 뉴 E 400 4MATIC 쿠페 가격은 941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