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텔룰라이드 IDEA 디자인상 수상

  • 입력 2017.06.28 09:46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텔룰라이드와 현대차 쏘나타, i30 그리고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세계 세계 3대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17 IDEA 디자인상'에서 기아차 텔룰라이드는 동상,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파이널리스트에 각각 선정됐다.

독일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 디자인상 ‘2017 IDEA 디자인상’은 26명의 저명한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인 혁신, 사용자 경험, 사회적 책임 등을 기준으로 자동차 운송, 소비자 기술, 서비스 디자인 등 20개 부문을 심사한 결과로 수상작을 결정한다.

기아차가 지난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프리미엄 대형 SUV 컨셉트카 텔룰라이드는 강인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높이 인정받아 ‘2017 IDEA 디자인상’ 동상을 수상했다. 텔룰라이드는 호랑이코 형상의 대형 그릴과 4개의 오목한 LED 헤드램프, 세로 형태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강인하면서도 균형감 넘치는 이미지를 갖추고 있다.

 

또 앞좌석 스윙도어와 뒷좌석 코치도어를 통해 전면부로부터 후면부로 이어지는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차 문을 열면 고급스러운 차량 실내가 훤하게 보이도록 설계해 개방감을 살렸다. 텔룰라이드의 동상 수상은 2012년 리오(동상), 2014년 GT5 스팅어 컨셉트카(은상)와 쏘울(동상)에 이은 기아차의 역대 4번째 본상이다.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는 ‘2017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특히 i30는 올해 초 iF, 레드닷에 이어 이번 IDEA 디자인상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올해 초 ‘2017 레드닷 디자인상’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한데 이어 IDEA 디자인상을 받으면서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 받게 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