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잘 나간다 했더니...美서 잔존가치 1위

  • 입력 2012.03.14 08:42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신형 그랜저(수출명 아제라)가 美 대형차 부문 잔존가치 1위 모델로 평가됐다. 미국 최대의 중고차 잔존가치 평가사인 AOL(오토모티브리스가이드)이 발표한  2012년 3~4월 호에서 신형 그랜저는 3년 후 잔존가치 51%로 동급 모델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동급 차종들의 평균 잔존가치는 45%였으며 닛산 맥시마 50.8%, 포드 토러스 44.5%, 도요타 아발론은 43.0%에 그쳤다.

잔존가치는 신차를 일정 기간 사용 한 후 예상되는 차량의 나머지 가치를 산정한 것으로 중고차 가치의 상승과 함께 신차 수요로 연결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형 그랜저가 받은 51%의 잔존가치는  3년 후 신차가격의 절반 이상으로 중고차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기존 그랜저의 43.5%에 비해 17% 상승한 것이다.

현대차는 아반떼가 소형차급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잔존가치상을 수상한데 이어 대형차급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세계 최고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현대차 관계자는 “잔존가치가 높다는 것은 고객들의 전체적인 보유비용을 줄이고 좋은 리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4월 북미 판매를 앞둔 신형 그랜저의 성공적인 데뷔를 예고하는 것”이라며 “특히 소형차는 물론 대형차급으로 확대되고 있는 높은 잔존가치는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