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추가
최종편집 : 2017.7.26 수 17:48
오토헤럴드
신차소식신차뉴스
로터스를 위협하는 강력한 경쟁자의 등장
최정희 인턴기자  |  reporter@autoheral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0  09:31:15
   
에이젤 오토모티브 SC122

에이젤 오토모티브(Agile Automotive), 우리식으로 해석하면 민첩하거나 재빠른 자동차 쯤 되겠다. 나온다 안 나온다 소문이 무성했던 텐마크의 신생 브랜드 에이젤 오토모티브가 구체적인 개발 계획과 제원 일부를 공개하고 이런 ‘의혹’을 일축했다.

에이젤 오토모티브는 9일(현지시각), “두 개의 경량 스포츠카를 개발하고 있으며 모델명은 SC122, SCX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SC122와 SCX는 각각 공로와 트랙 주행에 맞춰 개발되고 있으며 탄소 섬유 섀시로 무게를 줄이고 다양한 옵션 적용이 가능하다.

토요타 2.0ℓ 엔진을 탑재하는 SCX는 최고 274마력의 출력을 내고 V6 3.5ℓ의 엔진을 올리는 SC122는 419마력의 힘을 낸다. 공차 무게는 각각 600kg과 850kg으로 모두 1톤이 되지 않는다.

   
에이젤 오토모티브 SCX

에이젤 오토모티브가 경쟁자로 지목한 로터스 에보라 400은 같은 배기량의 엔진을 올리고 400마력의 출력을 낸다. 에보라 400의 공차 중량이 1415kg이나 되기 때문에 중량대비 마력비가 배 가까이 되는 SC122는 말 그대로 ‘민첩한’ 운동 능력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변속기는 기본 5단 수동 타입과 7단 자동 타입이 적용된다. 에이젤 오토모티브는 로터스를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에 F1 머신 개발에 참여하는 하우스 오브 컴포지트가 특별제작했다고 덧붙였다. 현지에서는 그러나 로터스보다는 덴마크의 또 다른 슈퍼카 브랜드 ‘젠보’를 눈여겨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페이스북
<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부위별 포토]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정희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의미있는 변화, 더 뉴 쏘렌토 '...
제트(Z)카 제네시스 G70, 인공지능 '카카오 I...
2018 포드 머스탱 GT, 포르쉐 911보다 빠르...
벤츠 등 獨 3사 수십 년 동안 담합 혐의 조사
최고 출력 375마력의 신형 718 박스터 GTS
LPG 사용차 일단 5인승 이하 RV, 국회 결정 ...
GM, 안 팔리는 쉐보레 임팔라 등 6개 모델 단종
목숨 건 리콜 미루기, 타카타 18번째 사망자 발생


기아차 스토닉, 남성 비율 높고 못 믿을 공인연비
기아차 스토닉이 왜 SUV냐는 얘기가 나왔다. 프라이드 후속 그래서 CUV라는 지적이다. 그러나 하나의 플랫폼으로 세단... [더보기]
대형사고 예방에 즉효, 전방충돌방지보조장치란

대형사고 예방에 즉효, 전방충돌방지보조장치란

현대∙기아차는 최근 전방충돌방지보조(Forw...
비상망치와 소화기, 자동차내 비치 강제화 해야

비상망치와 소화기, 자동차내 비치 강제화 해야

고속도로에서 또 다시 대형 버스 사고가 발생하면서 사회...

평균 연비 완화, 트럼프 몽니에 미 자동차 희색

평균 연비 완화, 트럼프 몽니에 미 자동차 희색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재검토를 지시한 미국 기업평균연비 규제법(CAFE)이 예상보다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자잔미디어 오토헤럴드|발행 및 편집인 : 김흥식|개인정보 및 웹사이트 관리 : 김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아영
전자간행물 등록번호 : 동작 가 00003|사업자등록번호 : 108-19-31148| 전화번호 : 070-7382-0066
주소: 경기도 군포시 금당로 33번길 1-401호
Copyright 2011 오토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utohera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