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프트의 황제 "츠지야 케이치"

오토모티브위크 부대행사 초청, 환상의 드리프트 기대

  • 입력 2012.03.12 15:48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리프트의 창시자, 드리프트 킹, 츠지야 케이치가 오토모티브위크 특별 서킷에서 환상의 드리프트를 펼친다.

오는 23일 개막하는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12 오토모티브위크" 는 부대행사로 한일 드리프트 레이스를 오는 24일과 25일, 하루 두 차례씩 오전 11시, 오후 2시에 진행한다. 킨텍스 제1전시장 하역주차장에 마련된 특별 레이스 서킷에서 개최되며,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멋진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다.

일본에서는 드리프트 킹으로 불리는 츠치야 케이치와 독특한 퍼포먼스로 인기 높은 ‘드리프트 사무라이’가 방한하며 한국 선수는 DDGT 드리프트 2011 시즌 챔피언인 모비벅스 팀 드라이버 김상진, 김동욱 선수가 자웅을 겨룬다.

현장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 중 총 10명을 선정해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드라이버들이 직접 운전하는 머신에 동승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운영 방식은 전문 드리프트를 위해 튜닝된 제네시스 쿠페 3.8 및 2.0 차량 3대에 드라이버들이 나뉘어 탑승해 레이스를 펼친다. 데모런 등 전문 드리프트 드라이버들의 경기 모습과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일반 관람객이 동승해 드리프트를 체험하는 행사를 이틀에 걸쳐 진행하며 현장 방송 진행을 통해 드리프트와 관련된 상식도 접할 수 있다. 

이밖에 츠치야 케이치 선수의 팬 사인회가 24일 오후에 개최되며, 전시기간 동안 드리프트 차량 전시, F1 경기에서 중간에 차량 점검 및 타이어를 교체하는 ‘피트 인’ 시연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