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출시 이후 지난 11년간 국산 SUV를 대표해왔던 싼타페의 후속작(프로젝트명 DM) 티저 이미지가 11일 공개됐다.
현대차의 새 디자인 컨셉 ‘스톰 엣지(Storm Edge)’가 처음 적용된 신형 싼타페는 대담하면서도 볼륨감을 강조한 전체 디자인에 강렬하고 분명한 라인으로 간결한 인상을 연출하고 있다.
현대차 패밀리룩 헥사고날 라디에이터 그릴과 입체감을 강조한 차체 하단의 투톤 컬러, 한층 와이드한 느낌의 전•후면부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도 보여준다.
측면부는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통해 공기 역학적인 느낌을 살렸고 외관 곳곳에 감성적인 디테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구현했다.
스톰엣지는 폭풍의 생성과 소멸 속에서 빚어지는 자연의 강인함과 섬세함’을 뜻한다. 현대차는 3세대 신형 ‘싼타페’의 핵심 제품 컨셉을 ‘세련미’, ‘스마트’, ‘실용성’으로 현대차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첨단 신기술, 경제성 및 공간 활용성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가치를 가진 모델로 개발하고 있다.
한편 싼타페는 2000년 첫 출시 후 지금까지 국내 60만8000대, 해외 195만2000대 등 총 256만 여대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