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지역 우수인재 채용 "잡페어" 강화

  • 입력 2012.03.11 09:3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과 대구 산격동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2012 현대자동차 잡페어 시즌3’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잡페어는 맞춤형 개별 상담과 면접 체험 프로그램 등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지원자들이 현대차에 대해 궁금해하는 정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잡페어는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정보를 얻기 힘든 지역 인재들에게도 적극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최초로 실시했다.

지역 우수 인재들의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시작한 상반기 공채에 서울 주요대학뿐만 아니라 부산대, 울산대, 전북대, 충남대 등 지방 우수대학 11개 대학에서도 채용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채용 설명회에 이어 현대차는 대구 지역에서 잡페어를 개최하고 대학생의 트렌드를 반영, ‘모바일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홍보를 시행함으로써 지역 우수 인재들의 참여를 높였다.

현대차는 이번 잡페어를 통해 소위 ‘스펙’ 위주의 지원자 보다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지역 인재에 대한 채용을 확대함으로써 다양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기업 경쟁력 제고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