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어어~ 꽝, ‘스포티지R’ 급발진?

  • 입력 2012.03.08 23:13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 스포티지R 터보의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6일 ‘스포티지R 가솔린 터보 급발진 사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한 온라인 자동차 포럼에 올라왔다.

차량용 블랙박스에 녹화된 2편의 동영상과 사고 직후 촬영한 사진들로 구성된 글에는 비교적 자세히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당시의 상황이 표현됐다.

글을 올린 J씨는 “임신한 아내와 동승 중 급발진 사고를 당해 황당하고 무서울 따름”이라며 “사고 당시 사진과 영상을 통해 진실 규명이 필요 하겠다”고 말했다.

J씨의 스포티지R 터보 모델은 지난 1월에 출고된 누적거리 1000km의 신차로, 이번 사건을 통해 운전자 과실이 아님이 밝혀진다면 차량 결함 혹은 이전의 급발진 사고들과 함께 또 하나의 진실 공방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약 2분으로 구성된 첫 번째 영상에는 저속으로 골목길을 운행 중 주차를 위해 정차 하려는 순간 차량이 갑자기 앞으로 튀어나가며 전면의 벽과 크게 부딪히는 장면이 담겼다. 사고 직후 운전자는 당황한 목소리로 임신한 와이프를 먼저 살폈다. 운전자는 차량이 충돌 후 rpm은 계속 상승하고 굉음을 내며 앞으로 나아가려는 모습을 보이자 급발진을 주장했다. 

 

사고 직후를 촬영한 두 번째 영상에는 운전자와 동승자가 차량에서 모두 내렸음에도 한 동안 엔진이 굉음을 내며 앞으로 나아가려는 모습이 찍혔다.

이 운전자는 이후 사고차량의 전면이 심하게 파손된 모습과 앞바퀴 부분의 땅이 파인 모습을 사진기에 담아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당시의 상황을 그대로 표현했다.

J씨는 “사고 후 긴급 출동한 기아차 서비스센터에서 차량의 정밀 조사를 위해 사업소로 가져갔다”며 “조사결과로는 차량에 이상이 없다는 판정을 받았지만 현재 결과에 수긍하지 않고 계속해서 사고의 원인을 파악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