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 유럽 최고의 인기 모델 선정

  • 입력 2012.03.08 14:3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파나메라가 인터넷 오토 어워드서 고급 자동차 부문 가장 인기 있는 차량에 선정됐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오토스카우트 24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포르쉐 그란 투리스모는 2010년에 이어 최고의 자리에 올렸다.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 상은 수상한 포르쉐 파나메라 생산 책임자인 게어노트 될너 박사 (Dr. Gernot Döllner)는 “파나메라는 스포티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이상적인 조합”이라며 “총 9개의 파나메라 모델을 통해 포르쉐는 동일 부문의 경쟁 차량과 비교할 수 없는 다양성을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포르쉐 파나메라 라인업에는 경제적인 6기통 엔진 모델과 고연비의 디젤차 그리고 순수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풀 하이브리드 차량이 있다. 8기통 모델인 파나메라 S,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파나메라 터보 S 등 선택의 폭이 넓고 최고출력 범위도 250에서 550마력까지 다양하다.

모델에 따라 후륜 및 사륜으로 구동되며 수동 변속기, 8단 자동 트랜스미션, 또는 포르쉐 더블클러치(PDK) 등이 장착된다.

인터넷 오토 어워드는 유럽에서 가장 큰 온라인 상으로 10개의 자동차 카테고리에 있는 351개의 자동차 중 네티즌의 투표로 수상 모델이 선정된다. 이번 투표에는 총 8개의 유럽 국가에 있는 16만2000여명의 네티즌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