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서울모터쇼서 미래차 첨단기술 공개

  • 입력 2017.03.16 10:2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가 ‘The power of hidden technology’를 주제로 차 속에 숨어있는 핵심 기술을 가지고 2017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 전시관은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일산 킨텍스 한국국제전시장에 마련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자율주행차‧커넥티드카‧친환경차 분야의 차세대 기술을 중점적으로 전시하며 자동차 부품업계의 기술적 리더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모비스는 전시관을 테크존, 스마트존, 그린존, 커넥트존, 에듀존 등 5개 존으로 구분해 마련된다. 이는 다양한 부품과 기술을 밀도있게 일반에 공개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번 전시는 ‘레이싱 시뮬레이터’, ‘스마트카’ 등 체험형 전시품을 적극 도입하고 부스 디자인은 자동차의 외곽 실루엣을 여러 레이어로 적용해 관람객의 몰입을 극대화 했다.

전시관에서 선보이는 모든 기술과 부품들은 실제 연구원들이 안내하면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전시관 곳곳에는 스마트키, 디지털 클러스터, 멀티미디어, 헤드업디스플레이, 램프 등 23종의 핵심 부품이 단품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키오스크를 통해 각각의 부품들을 직접 작동시켜보면서 기능을 확인해볼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상무는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산업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완성차 뒤에 숨겨진 첨단 기술을 집중 전시했다”면서 “자율주행과 친환경을 비롯한 자동차 전장화 시대에 현대모비스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