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갑 두른 Y400 렌더링, 세계 최초 1.5Gpa 기가스틸 사용

  • 입력 2017.03.13 10:0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 프리미엄 SUV Y400의 렌더링 이미지가 13일 공개됐다. 첫 인상은 (외관)웅장하고 (실내)간결하다는 느낌이다. 쌍용차는 '조형미의 고전인 그리스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라고 말했다. 파르테논은 장중함과 조화로움으로 세계건축의 원형이자 고전으로 불리고 있다.

실내는 직선이 강조됐다. 인스투르먼트의 패널, 에어벤트, 버튼류가 모두 강렬한 직선으로 이뤄졌다. 센터 페널의 정돈감도 돋보이고 대형 센터 모니터와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준 조명,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타입의 센터 콘솔박스도 보인다. 

 Y400의 차체와 구동방식 일부 내용도 공개했다. Y400은 후륜구동(FR) 방식에 포스코와 협력 개발한 초고강성 4중 구조 쿼드프레임을 적용했다.

쿼드프레임에는 세계 최초로 1.5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으며, 초고장력강판을 동급 최대인 63% 적용해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도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했다. 쌍용차는 FR 방식이 고른 무게 배분으로 주행 안정성과 접지력 확보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또 차체 프레임 적용 모델은 노면과 탑승공간 사이에서 진동 및 소음을 고강성 프레임이 흡수해 정숙성이 뛰어나고 월등한 험로 주행능력을 갖게 된다는 설명이다. 지난 달, 2017 SUV 기술포럼에서는 향후 대형 SUV에는 프레임과 FR 구동방식이 확대 적용될 것이라는 전문가 의견이 많았다.

Y400은 오는 30일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처음 선보이고 상반기 중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쌍용차는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카리스마와 기존 SUV 모델과 차원이 다른 상품성을 확보한 만큼,소형 SUV 시장을 평정한 티볼리에 이어 Y400이 프리미엄 SUV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