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여성운전자들을 위한 ‘레이디케어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케어를 통해 서비스만족도 향상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달부터 시행되는 ‘레이디케어 서비스’는 쌍용차 여성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성운전자 도우미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 50개소에서 매월 실시하는 등 여성고객들을 위해 장벽은 낮추고 접근성은 높였다.
레이디케어 서비스에서는 차량 운행에 필요한 정보, 올바른 운전습관, 차량 간단점검, 응급 시 대처요령 등 안전운행을 위해 필수적인 내용에 대한 교육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진행하며, 교육 접수는 쌍용차 홈페이지 또는 행사 진행 50개소 접수처를 통해 할 수 있다.
쌍용차는 티볼리 출시 후 여성 고객 비중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2014년 21%에 머물던 여성고객 비중은 티볼리가 출시된 2015년 33%, 티볼리 에어가 출시된 2016년 39%까지 성장했다. 특히, 티볼리 브랜드의 여성고객 비중은 48%(2016년)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돼, SUV 모델로서는 이례적인 수준의 큰 사랑을 여성고객들로부터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