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콤바인 ABS 탑재 맥시 스쿠터 2017 포르자 출시

  • 입력 2017.03.03 11:5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혼다의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 콤바인 ABS를 탑재한 2017년형 포르자를 출시했다. 2017년형 포르자는 기존 CBS 사양에 ABS 기능을 추가해 한 단계 진보된 혼다만의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인 콤바인 ABS를 채용했다. 이를 통해 최고의 제동성능을 발휘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혼다의 첨단 기술력이 담긴 콤바인 ABS는 제동시 최상의 제동력을 계산해 전후 브레이크에 자동적으로 배분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탑승자는 급제동시 위험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전후 브레이크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포르자는 2013년 8월 국내 출시 이후 대형스크터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역동적이고 반응성이 뛰어난 수냉식 SOHC 4밸브 엔진을 탑재해 리터당 35.3km의 뛰어난 연비를 실현했고, 279cc의 배기량으로 고속 주행에 충분한 출력을 발휘하며 급 출발이 잦은 도심 주행에서도 우수한 순간 가속력으로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포르자는 날렵한 유선형 바디로 시트 아래에 2개의 풀 페이스 헬멧 수납이 가능한 대용량 수납공간과 프론트 패널 양쪽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갖춰 실용성을 더했다. 여기에 PGM-FI 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와 V-Matic 무단변속기, 프론트 페어링, 인체공학적 시트 등을 채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편안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신형 포르자는 화이트, 블랙, 실버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콤바인 ABS 적용에도 기존과 동일한 76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