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내수 2월 판매에서 13년 만의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8106대로 전년 동월 대비 2.3% 증가한 내수 판매는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 확대가 지속된 때문으로 분석된다.
2일 발표된 쌍용차 2월 판매 실적에 따르면 내수 8106대, 수출 2710대로 총 1만816대를 판매했다. 전체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3% 증가하면서 올해 들어 2달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티볼리 브랜드는 전년 동월 대비 42.3%나 증가했다. 덕분에 쌍용차 내수는 2004년 2월(8660대)이후 최대치를 기록했고 전년 동월 대비 16.1% 늘어난 실적을 달성했다.
수출은 이머징 마켓을 포함한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의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24.6% 감소했다. 쌍용차는 그러나 뉴 스타일 코란도 C의 유럽 론칭으로 수출 실적도 점차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