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르노 포뮬러 원과 에너지 회생 시스템 공동 개발

  • 입력 2017.02.23 11:24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가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신형 레이싱카와 2017년 드라이버 라인업을 공개하고 장기적 기술 협력 파트너십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처음 공개된 르노 포뮬러 원 신형 머신 R.S.17에는 공동 개발한 2세대 에너지 회생 시스템(ERS) 최초로 탑재됐다. 

인피니티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기술 엔지니어들과 르노 팀은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파워트레인 연구 개발 시설에서 차세대 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공동 개발했으며 올 시즌부터 사용된다. 토마소 볼프 인피니티 글로벌 모터스포츠 담당자는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기술은 인피니티의 최대 강점 중 하나다. 인피니티는 2011년 자사 최초의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차량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또 “하이브리드 기술을 연료 소비량 감축보다 퍼포먼스 향상에 활용한 최초의 자동차 업체다. 때문에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팀이 자체적으로 에너지 회생 시스템 기술을 개발하기로 결정했을 때, 인피니티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서 이를 지원할 완벽한 파트너로 부각되었다”고 말했다.

인피니티는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기술 뿐만 아니라,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국적 및 배경을 갖춘 젊은 인재들을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팀에 지원하고 있다. 2017년은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가 진행되는 네 번째 해로 선발된 인재들은 자동차 개발부터포뮬러 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일생 일대의 기회를 갖게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