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제네바모터쇼로 유럽시장 공략 강화

  • 입력 2012.03.06 10:4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는 제82회 제네바모터쇼에 글로벌 전략차종인 프리미엄 CUV 컨셉트카 XIV-2를 최초 공개하고 코란도스포츠(수출명; 뉴 액티언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코란도 C 모델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보다 참가규모를 대폭 확대한 쌍용차는 420㎡ 전시공간에 코란도스포츠, 코란도 C 3개의 신모델과 렉스턴 등 양산차 6대, XIV-2 컨셉트카 1대 등 총 7대의 차량을 선보였다.

특히, XIV-2는 ‘Special Experience with Joy(즐겁고 특별한 경험)’란 Styling Concept에 맞춰 Sports Coupe 모델을 소형 SUV에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Entry SUV Coupe 모델로 역동적이고 강인한 SUV 기본 요소에 Sports Coupe의 다이내믹함을 접목한 미래지향적 Styling의 신개념 컨셉트카로 주목을 끌고 있다.

XIV-2는 전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유로6를 만족시키는 친환경 고연비 1.6ℓ급 엔진, Idle Stop and Go(ISG)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하여 글로벌 수준을 뛰어 넘는 연비와 CO2 저감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전략 모델이다.

One-Touch로 Open&Close가 가능한 전자동 Soft-top System을 적용했으며 설계 초기 단계부터 5도어, 3도어, Coupe Style 및 Long Body 등 다양한 형태를 고려해 개발될 예정이다.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첫 출시하는 코란도스포츠와 코란도C는 벌써부터 해외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쌍용차는 모터쇼 기간 중 해외 판매 딜러들과 판매 확대를 위한 정보 교류 및 향후 시장 확대 전략 공유를 위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제네바 모터쇼에 선보이는 차종들은 쌍용자동차의 올해 사업 목표 달성뿐만 아니라 중∙장기 발전 방안을 실현해 줄 전략 모델들이다”라며 “특히, 이번 제네바모터쇼에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CUV 컨셉트카인 XIV-2는 쌍용자동차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