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테크니션 양성,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개설

  • 입력 2017.02.07 09:21
  • 수정 2017.02.07 14:33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볼보 서비스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교육하는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약 24개월 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는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전문 교육으로 볼보트럭코리아가 독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볼보트럭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단시간 내에 높은 전문성을 갖춘 정비사를 양성하고, 이들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의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전기장치, 브레이크 시스템, 조향 및 서스펜션 시스템, 트랜스미션, 디젤 엔진 심화 교육의 주요 5가지의 주제를 익히며, 각 부문마다 약 4개월동안 체계적인 이론 및 현장실습을 포함한 기술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론 교육에 이어지는 실습과 평가 과정을 포함해 5개 부문 전체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이전 소속된 전국 29개의 볼보트럭 사업소에 배치되어 현장에서 전문 정비 인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가 개설되면서 서비스네트워크를 2020년까지 전국 40개소로 확장해 고객만족을 더욱 높이겠다는 볼보트럭코리아의 중장기계획에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최근 중형트럭 FL 시리즈와 I-Shift 크롤러 기어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등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였다. 이와 함께, 갈수록 정교해지는 차체 및 부품 수리에 필수인 전문 인력 양성 등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기획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