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08 ‘아이-콕핏 인테리어 시스템’, 왓카 수상

  • 입력 2017.02.02 10:3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2017년 상반기 국내 출시예정인 신형 푸조 3008의 혁신적 인테리어 시스템 ‘아이-콕핏’이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왓 카(What Car?)에서 선정한 ‘2017 베스트 카 테크놀로지’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을 주관한 왓 카는 1978년 발행 후 영국을 포함한 유럽에서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 매체로, 매년 ‘최고의 차’를 비롯해 패밀리카, 스포츠카, 전기차 등 16여개 부문과 테크놀로지, 안전성 부문에서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2년째를 맞이한 테크놀로지 부문의 선정은 자동차 기술 브랜드 ‘오토 테크’와의 공동 심사로 공정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왓 카는 신형 푸조 3008의 2세대 아이-콕핏 시스템이 심플한 조작 방법,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 안전성 면에서 큰 도약을 이뤄냈다고 평가하며 2017 베스트 테크놀로지 부문으로 선정했다. 

 

이전 세대 보다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인체공학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아이-콕핏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행 중 정보를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인식하게끔 설계 됐다. 아이-콕핏 시스템은 새롭게 재설계된 콤팩트 스티어링 휠과 더불어, 12.3인치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고해상도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은 운전자의 시야에 최적화해 배치함으로써 주행에 완벽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신형 푸조 3008은 풀체인지를 통해 외관은 보다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으로 완성됐으며 실내는 차세대 아이-콕핏 시스템을 적용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췄다. 이 외에도 신형 푸조 3008은 안락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 보다 넓어진 트렁크 공간 등 기존 모델보다 뛰어난 실용성까지 자랑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