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클루시브의 확장, S클래스 쿠페 나이트 에디션

  • 입력 2016.12.19 12:04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내년 4월, S 클래스 쿠페 '나이트 에디션(Night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 클래스 쿠페 나이트 에디션은 내년 1월 개막하는 북미오토쇼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익스클루시브 버전 확장 플랜 가운데 하나로 개발된 2도어 쿠페 나이트 에디션은 내년 1월 9일부터 유럽 지역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나이트 에디션의 외관은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과 고광택 블랙 루브르, 독특한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로 차별화했다. 익스클루시브 휠은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무리됐다. 아웃 사이드 미러의 캡과 사이드 실 패널 인서트도 고광택 블랙이 적용됐다.

 

프런트 윙에는 아이트 에디션 앰블럼이 자리를 잡았고 AMG 바디스타일링이 장착된 프런트 및 리어 에어프렌은 기본 제공되는 사양이다. 셀레나이트 그레이 마그노 컬러도 기본이다. 실내는 나파 가죽 시트와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나이트 에디션 레터링을 새겨 놨다.

 

시트의 소재와 컬러는 취향에 맞춰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S 클래스 쿠페 나이트 에디션은 V8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335마력, 최대 토크 71.43kgㆍm의 성능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에 4.6초가 걸리고 최고 250km/h의 속도를 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