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연비 극대화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출시

  • 입력 2016.11.22 12:23
  • 수정 2016.11.22 12:28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22일 우아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첨단 에코테크놀로지가 결합된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2014년 국내 출시 이후 약 2년만의 부분변경 모델로 최근 출시된 뉴 링컨 MKZ의 빼어난 디자인과 가치를 유지하면서 연비 효율은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와 2.0L 직렬 4기통 앳킨스 사이클 가솔린 엔진, 전자제어 무단자동변속기(eCVT) 조합으로 국내 공인연비 15.8 ㎞/L (도심 16.2㎞/L /고속도로 15.3㎞/L)라는 최상의 연비 효율성을 실현한다. 

가솔린 엔진의 최고 출력은 141마력, 최대토크는 17.8kg.m이며 전기모드만으로 최고137km/h의 고속주행이 가능하다. 최첨단 리튬-이온 배터리 장착으로 출력은 35kW,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03g/㎞이다.

또한,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첨단 제동에너지 재생 시스템를 통해 손실될 수 있는 제동에너지의 94%까지 회수, 재사용함으로써 연료 효율을 높였다. 차세대 에코가이드가 포함된 스마트게이지 계기판은 배터리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연속 댐핑 제어 서스펜션을 비롯해 전동 파워 스티어링(EPAS), 자세 제어 컨트롤 등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이 기본 제공된다.  

이뿐만 아니라 스탑-앤-고 기능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방지 기능 등 주행 중 사고 위험성을 낮추는 탁월한 안전 기능들을 풍부히 채택했다. 또한 차선 이탈 경고 장치 등 안전주행과 운전편의성을 살린 다양한 기능들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뉴 MKZ와 마찬가지로 링컨의 패밀리룩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디자인의 링컨 시그니처 그릴이 적용됐다.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는 선명한 조명 제공과 하향등 조사범위를 자동으로 넓혀주는 어댑티브 램프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후면을 가로지르는 일자형 테일램프로 링컨만의 절제된 균형미를 강조한 동시에 범퍼 하단의 대형 듀얼 배기구 및 크롬 디퓨져 장식 라인과 완벽한 조화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에 근접할 경우 이를 자동감지해 반응하는 어프로치 디텍션이 제공된다. 양쪽 사이드 미러 아래로 등장하는 링컨 웰컴 라이트와 헤드램프, 테일램프 및 도어핸들 라이트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링컨의 우아한 감성과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세계 최대 수준인 1.41㎡ 크기지만 간편한 스위치 조작으로 작동 가능한 파노라마 글래스 선루프 역시 안전성 확보를 위해 일반 프레임의 차체 강성을 만족하도록 설계됐다.

운전자 조작 편의를 배려한 스티어링 휠은 프레임 전체와 중앙부에 최고급 울스도프 가죽을 적용했으며, 브릿지 오브 위어사의 딥소프트 가죽을 사용한 멀티컨투어 시트는 액티브 모션 기능을 포함해 장거리 운전에도 피로감을 덜어준다. 

뉴 링컨 MKZ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던 새로운 디자인의 버튼식 기어와 각종 스위치들이 위치한 센터 콘솔은 핀 스트라이프로 디테일이 가미된 리얼 알루미늄을 적용했다. 중앙에는 스와이프 기능을 지원하는 8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인 기능조작을 제공한다.

뉴 링컨 MKZ하이브리드 역시 링컨 MKX에 최초로 탑재된 바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레벨의 최고급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다. 실내 구조에 맞춰 설계, 장착된 19개의 스피커를 통해 스테레오, 객석, 무대 등 3가지의 청취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신형 인포테인먼트인  SYNC3도  탑재되어 있다. 링컨 MKZ는 링컨의 대표적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자 링컨브랜드의 새로운 부활을 이끌기 위해 첫번째로 공개됐던 전략 모델이다. 

지난 9월 선보인 뉴 링컨 MKZ와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외에 컴팩트 SUV인 링컨 MKC, 대형 SUV인 링컨 MKX 등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으며, 11월 말 링컨의 최상위 럭셔리 세단인 링컨 컨티넨탈 출시를 통해 풀 라인업의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59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