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한국전자전(KES) 미래 친환경차 비전 제시

  • 입력 2016.10.20 09:55
  • 수정 2016.10.20 10:48
  • 기자명 하시형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은 오는 26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개최되는 ‘2016 한국전자전(KES)’에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전시 참가하고 GM의 친환경 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전자 및 통신, IT 업계와의 협업이 강조되는 자동차 기술 트렌드에 따라 GM은 이번 한국전자전에서 첨단 전기차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주행거리 연장전기차 쉐보레 볼트와 더불어 최근 미국 환경청으로부터 38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으며 전기차 시대의 파괴적 혁신을 예고하는 순수전기차 볼트EV를 국내 최초로 전시한다.

 

또한, GM 모빌리티 포럼을 주제로 개막일에 열리는 컨퍼런스에서는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을 비롯, 로웰 패독 GM 해외사업부문 제품기획 및 프로그램 부문 부사장과 마틴 머레이 GM 전기차 개발 담당임원이 주제 발표를 통해 급변하는 자동차 업계의 변화를 조망하고 쉐보레 전기차 개발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GM 모빌리티 포럼과 쉐보레 볼트EV의 제품 프리뷰는 26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한국지엠 블로그와 쉐보레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특히,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트위터 생중계는 IT 친화적인 자동차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확대되고 있는 국내 친환경차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자 미래 친환경차 전략 수립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혁신적인 순수 전기차 볼트 EV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와 반응을 확인 중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