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말하는 아이나비 블랙 E100 출시
팅크웨어, 말하는 아이나비 블랙 E100 출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2.02.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팅크웨어는 150만 화소 이미지 센서 채용, 음성 안내 기능, 외장 GPS 지원 등 한층 강화된 성능을 갖춘 경제적인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E100`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나비 블랙 E100은 보급형 차량용 블랙박스 제품 중에서도 동급 최강의 성능과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갖췄으며,  27일 오후 7시 35분부터 GS SHOP을 통해 아이나비 블랙 E100 런칭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용자 편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 아이나비 블랙100은 아이나비 최초로 선보이는 음성 안내 기능으로  LED의 색상이나 점멸 또는 단순한 부저음으로 작동 상태를 표시하던 기존 방식보다 더욱 편리하고 쉽게 작동 상태를 알 수 있다. 시스템 시작 및 종료, 녹화 시작 및 종료 등 기본 동작 안내는 물론 GPS연결, SD카드 상태, 에러 발생 등 다양한 상태에 대해 음성 안내가 제공된다.

성능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15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640x480 픽셀 해상도의 영상을 초당 최대 30프레임으로 더욱 선명하게 녹화가 가능하다. 영상 파일은 AVI형식으로 MicroSD 메모리에 저장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AV-Out 포트 채용으로 외부기기를 연결해 녹화영상이나 녹화중인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아이나비 블랙 E100은 별도 판매하는 전용 외장 GPS를 연결하여 차량의 정확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기록할 수 있으며  일반 충전 배터리보다 수명 및 안전성이 높은 슈퍼캡을 채용해 사고 등으로 전원이 차단될 경우 녹화 중이던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공급한다.

아이나비 블랙 E100은  상시 녹화,  이벤트 녹화,  수동 녹화,  주차 녹화 등 사용자 환경에 맞춰 다양하게 녹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자동주차모드를 통해 차량이 주행을 마치면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 자동으로 주차 상태를 감지하여 주차녹화모드로 전환된다.

팅크웨어는 “작년 약 50만대 판매로 두 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준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은 올해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 고객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며 “높은 하드웨어 성능과 사용자 편의 기능은 물론 가격 경쟁력 또한 갖추고 있는 ‘아이나비 블랙 E100’을 통해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서도 1위의 자리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이나비 블랙 E100은 GS SHOP방송을 통해 총 4가지 패키지로 판매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