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무쏘 이름 달고 英 출시
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무쏘 이름 달고 英 출시
  • 최정희 인턴기자
  • 승인 2016.10.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가 코란도 스포츠를 무쏘로 모델명을 변경해 영국에 출시했다. ‘무쏘’ 부활을 추진해 온 쌍용차는 현지시간으로 13일, 2.2리터 유로6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무쏘 픽업’을 공개하고 2000만원대 가격에 판매를 시작했다.

영국에서 판매되는 무쏘 픽업은 4륜구동에 워크 트레일러와 보트 트레일러는 물론 말을 싣고 이동 할 수 있는 박스 견인이 가능하다. 총 견인 능력은 3톤 이상이며 유로6 터보 디젤 엔진은 178마력의 최고 출력과 40.82kg.m의 최대 토크 성능을 갖췄다.

 

후륜에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뛰어난 견인 및 적재 능력에도 부드러운 승차감을 갖도록 했다. 무쏘는 영국에서 판매되는 동급 픽업 트럭 가운데 가장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갖게 된다.

SE와 EX 2개 트림 가운데 SE는 새로운 프런트 그릴과 대시보드, 실버컬러로 마감된 18인치 알로이 휠을 갖췄고 가격은 한화 기준 2213만 원이다.

 

EX는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루프 레일, LED 주간 전조등, 열선 시트 등의 편의 사양을 추가해 6단 아이신 자동 변속기 기준 2628만원에 판매된다.

한편 영국에서 무쏘로 이름을 바꾼 코란도 스포츠는 쌍용차가 국내에서도 모델명 변경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져 코란도에 이어 조만간 다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