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 지수 4년 연속 1위

  • 입력 2012.02.27 10:3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타이어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구매의도 등의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회전저항계수 기준)을 획득하는 등 탁월한 품질과 활발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가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조사하여 발표하고 있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올해가 9회째다. 2만 5000여 명의 국내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을 평가해 이를 지수화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품, 하반기에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품 부문에 대해서는 33개 제품군, 117개 브랜드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김현경 한국타이어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기 위한 지속적인 R&D,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부동의 1위 타이어 브랜드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점점 다변화되는 소비자의 니즈와 구매 패턴에 맞춰 무엇보다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는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