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선정
롯데렌터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선정
  • 오토헤럴드
  • 승인 2016.10.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렌터카가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한국 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부터 매년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평가해 전반적 만족도 40%, 요소 만족도 40%, 재이용 의향률 20%를 반영해 산출한다. 총 100여 개의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롯데렌터카는 올해부터 처음 조사가 진행된 렌터카부문의 초대 1위로 선정됐다.

롯데렌터카는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서비스의 차이와 서비스 속도, 다양한 고객혜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모든 서비스 및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여정지도에 맞춰 디자인하고,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서비스 철학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CEO와 임직원이 함께 서비스 개선책을 모색하는 자율형 성과 프로젝트나 ‘RDT’같은 소통 활성화 제도도 운영된다. 이 외에도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업계최초 SNS 고객상담, 렌터카 이용고객 대상 해피콜 전면 시행, 사고/정비 채널 일원화 시스템 구축 등 업계 1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친환경 전기차 카셰어링 및 장·단기렌터카 상품을 출시해 전기차 활성화 및 고객 경험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차종 지정 없이 예산에 맞춰 선택하는 신개념 렌터카 ‘알뜰카’를 선보이며 가성비를 높이고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