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美 구매 추천 차량에 무더기 선정

  • 입력 2012.02.26 21:35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컨슈머가이드 오토모티브 최우수 추천차량(미드사이즈)으로 선정된 현대차 쏘나타

현대·기아차 8개 모델이 미국 자동차 구매가이드 웹사이트 '컨슈머가이드 오토모티브'가 발표한 '2012 최우수 추천차(BEST BUY) 및 추천차(RECOMMENDED) '로 선정됐다.

오토가이드 오토모티브는 지난 1967년부터 신차와 중고차를 대상으로 품질과 성능, 디자인, 편의성 등에 대한 평가를 전문요원들이 테스트해 18개 차급에서 최우수 추천차와 추천차량을 선정해 발표한다.

2012 최우수 추천차량에는 현대차 엑센트(서브컴팩트), 쏘나타(미드사이즈), 투싼ix(컴팩트 SUV)가 각각 선정됐다.

기아차는 K5(미드사이즈), 쏘렌토R(미드사이즈 SUV)이 최우수 추천 차량으로 선정됐다. 현대차 아반떼(컴팩트카), 제네시스(라지)와 기아차 스포티지R(컴팩트 SUV)는 각각 추천차량에 선정됐다.

최우수 추천(Best Buy) 및 추천(Recommendeds)은 각 차급별 모델 가운데 최고의 구매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되며 美 소비자들의 구매 차량 선택에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9년 동안 30여개의 모델이 컨슈머가이드 오토모티브 최우수 추천, 추천 차량에 선정되면서 북미 시장에서의 브랜드와 품질에 대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해왔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에 대해 "현대차가 연료 효율성, 첨단 안전 기술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의 가치를 높여왔다는 것이 입증 된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